조세호는 겨울쿨톤에 해당하는
다크 윈터(Dark Winter)/겨울 딥(Deep Winter)
블로그를 오픈한지 벌써 일주일이나(?) 지났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이 정확히 누구신지는 알 길이 없어 답답한 느낌이 있지만, 페이지뷰가 느는 속도가 기대 이상이라 조금씩 올라가는 숫자를 보며 나름 만족 중입니다. 아직 검색도 제대로 되지 않는 블로그인데 찾는 분들이 있다는 게 마냥 신기하네요 ^^;
아무튼! 오늘 제가 블로그 오픈 일주일을 혼자 자축하며 컬러분석을 해볼 대상은 바로 최근에 프로불참러로 떠오른 개그맨 조세호(=차오슈하오)씨 인데요, 조세호 씨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더군요. 채도가 낮은 의상을 입고 방송에 나오실 때마다 잘 어울리시길래 설마! 했는데 자세히 분석해 보니 정말 겨울 딥톤이었습니다. 게다가 이미지 검색을 해보니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잘 살려 스타일링을 하신 경우가 굉장히 많았어요.
제가 특히 인상 깊게 보았던 건 tvN <렛츠고 시간탐험대>에서 물고문 당하실 때 착용하신 초록색 내시 복장, 그리고 KBS joy <한 끼의 품격> 제작발표회에서 착용하신 코발트 블루(cobalt blue)색 정장이었습니다. 둘 다 겨울 브라이트(Bright Winter) 색상인 게 조금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플래시가 덜하고 어두운 곳에서 찍힌 컷들에서는 잘 어울려 보였어요. 그리고 내시 복장은 물에 젖어서 패브릭이 더 진한 색상으로 변하는 바람에 더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물고문 당하느라 많이 억울하셨을텐데 이 포스트를 보신다면 조금이라도 덜 억울하셨으면 좋겠네요.. 물론 불참러시니까 제 블로그 따위 보러 오시지 않겠지만요. 기대 안합니다ㅠ
위의 사진에서 주목해 볼 색상은 스트라이프 무늬 자켓의 진한 청록색(dark teal), 그리고 하의의 진한 카키색입니다. 둘 다 가을 딥(Deep Autumn)톤인데, 같은 딥톤계열이라 그런지 조세호 씨와 꽤 잘 어울리네요. 특히 자켓에서 느껴지는 색의 대비감이 겨울 딥(Deep Winter) 색상의 넥타이와 와이셔츠, 벨트와 잘 어우러지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조세호 씨와 같이 퍼스널컬러가 겨울 딥(Deep Winter)이신 분들은 브라이트톤 컬러가 메인인 광택 나는 옷을 입었을 때 플래시와 조명을 특히 최대한 멀리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패브릭에 광택이 더해지면 더해질수록 딥톤 컬러와 거리감이 생기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주 진하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쿨톤 색상을 선택한다면 아무리 빛이 많은 곳에 가더라도 빛나실거예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