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는 겨울쿨톤 계열에 해당하는
겨울 브라이트(Bright Winter)/클리어 겨울(Clear Winter)
피겨계의 독보적인 1인자인 김연아 씨는 대표적인 여름쿨톤, 혹은 봄 브라이트(Bright Spring)/클리어 봄(Clear Spring)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여름 라이트(Light Summer)의 파스텔 계열색상은 겨울 브라이트 특유의 아이시(icy)한 느낌의 흰 끼 도는 색과 혼동하기 쉽고, 채도 높은 봄웜색상은 채도 높은 겨울쿨톤 색상과 헷갈리기 쉬워 그런 것 같아요.
퍼스널 컬러가 겨울 브라이트이신 분들은 채도가 아주 높은 쿨톤 색상이 그 어떤 분들보다 잘 어울리는데요, 눈이 부실 정도로 쨍한 색상을 신기하게도 정말 잘 소화합니다. 이는 김연아 씨가 살짝 네온끼가 있는 연한 핑크색상을 전혀 위화감없이 소화하고 있는 하단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죠?
또한 아쉽게도 사진으로는 게재하지 못하지만, 검색을 해보면 많은 분들이 새까만 검정색(ink black)의 피겨 의상들을 김연아 씨의 베스트 피겨 의상으로 손꼽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림픽대회에서 착용했던 의상이기에 더욱 인상에 깊게 남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반짝반짝 빛나는 새까만 검정색 의상이 김연아 씨와 특히 잘 어울린 것도 한 몫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