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최상단 애드센스

2016년 5월 6일 금요일

성유리의 퍼스널컬러



성유리는 겨울쿨톤에 해당하는

다크 윈터(Dark Winter)/겨울 딥(Deep Winter)


 성유리 씨는 국내 1세대 아이돌 그룹 '핑클'의 멤버일 때부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현재까지 꾸준히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청순한 미모만큼은 대중에게 항상 인정을 받았지만, 연기력 논란은 꽤 긴 시간동안 이어졌던걸로 기억하는데요, 그 기간을 거친 후 성유리 씨가 '배우 성유리'로 자리매김한 작품이 있습니다. 바로 2006년 방영되었던 KBS2 드라마 <눈의 여왕>입니다.

신기하게도 드라마 제목부터가 성유리 씨의 퍼스널컬러와 연관이 있어 보이죠? 해당 드라마에서는 성유리 씨의 퍼스널컬러가 스타일링에서는 물론, 드라마 전체적인 배경에까지 녹아있었습니다. 특히 어두운 배경에 촛불이나 가로등 같은 은은한 빛들이 있는 장면들과 퍼(fur) 아이템을 착용한 장면들에서 성유리 씨가 빛났던 것 같아요.

퍼스널컬러가 겨울 딥(Deep Winter)톤이신 분들이 가장 잘 소화할 수 있는 컬러는 진한 검정 잉크를 한 방울 톡 떨어뜨려 섞은 듯한 쿨톤 컬러나 아이시(icy)한 컬러입니다. 아쉽게도 최근 성유리 씨 이미지들을 보면 그런 색상들로 스타일링된 의상은 찾기 힘드네요 :( 밑의 사진에서 성유리 씨 덕분에 색이 돋보이는 자켓은 봄 브라이트(Bright Spring) 색상입니다. 다행히 안에 입으신 흰색 상의는 성유리 씨의 안색을 밝혀주고 있는 것 같지 않나요? 자켓 컬러가 좀 더 어두운 블루톤이었다면 성유리 씨가 더 돋보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미지 출처: Wikipedia









<<겨울 쿨톤 관련 포스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