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최상단 애드센스

2016년 5월 3일 화요일

빅뱅 G-DRAGON(지드래곤)의 퍼스널컬러



빅뱅 G-DRAGON(지드래곤)은 봄웜톤에 해당하는

봄 라이트(Light Spring)


 지드래곤 씨는 국내 패션계는 물론, 해외 패션계에서도 주목받는 스타입니다. 이미지를 검색해보면 지드래곤 씨는 봄 라이트(Light Spring) 계열 색, 쉽게 말하자면 밝지만 진하지는 않은 웜톤 머리색이 특히 잘 어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높은 명도의 다양한 봄웜톤 색들이 지드래곤 씨 특유의 밝은 표정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지드래곤 씨를 여름 쿨톤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여름 라이트(Light Summer)의 연한 쿨톤색과 봄 라이트(Light Spring)의 연한 웜톤색을 눈으로 쉽게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지드래곤 씨는 채도가 아주 높은 색의 의상과 소품들을 착용하는걸 즐기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를 알 수 있는 사진들을 보면 아쉽게도 아이템의 색들이 지드래곤 씨를 돋보이게 해주지는 않는다고 판단됩니다. 오히려 지드래곤 씨가 아이템과 그 색들을 대비적으로 돋보이게 한달까요? 또한 아이템끼리는 색이 꽤 잘 어우러지는 반면, 지드래곤 씨와는 겉도는 느낌이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밑의 사진에서 따뜻한 분위기의 머리색과 배경색은 지드래곤 씨와 잘 어우러지는 반면, 아이템들은 제각각 다른 분위기를 내고 있어 언발란스(unbalanced)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또 나름 색들간의 불균형에서 오는 색다른 매력이 있지 않나요? 스카프로 보이는 아이템은 높은 채도의 색들로 구성된 루이비통 심볼들이 새까만 검정색(ink black) 배경과 조화를 이루는데요, 퍼스널 컬러가 봄 라이트(Light Spring)이신 분들보다는 겨울 브라이트(Bright Winter), 혹은 봄 브라이트(Bright Spring)이신 분들과 더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상의는 뮤트톤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퍼스널 컬러가 가을 뮤트(Soft Autumn)이신 분들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전체적으로 봄 라이트(Light Spring)톤으로 스타일링 된 지드래곤 씨의 사진들도 충분히 찾을 수 있는데, 저작권 문제상 포스팅 할 수 있는 사진들이 너무 한정적이다 보니 좋은 예제를 보여드리지 못한 것 같아 아쉽습니다.



* 이미지 출처: Wikimedia









<<봄 웜톤 관련 포스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